본문 바로가기

★킹제임스VS개역개정

성경이 왜 중요한가-성경문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성경이 왜 중요한가-성경문제에 대해 옳다 그르다 보다는 정확한 사실과 진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은 크리스천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교과서입니다. 교과서가 부실하면 부실한 학생이 배출됩니다. 마찬가지로 부실한 성경은 부실한 크리스천을 - 심지어 가짜 크리스천을 - 만들어 냅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빵으로만 살지 않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리라”(마4:4)고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성경의 모든 말씀(단어)은 사람에게 꼭 필요하며 이에 하나님은 친히 자신의 모든 말씀(단어)을 영원토록 지키고 보존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오 주여, 주께서 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 영원토록 보존하시리이다 (시12:6-7).

하나님께서 이 말씀(단어)들을 지켜 주셨기 때문에 잠언 기자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순수하다.”고 말합니다. 지난 6,000년 동안의 인류 역사를 통해 마귀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사람을 지옥으로 몰고 가기 위해 일차적으로 하나님의 말씀들을 변개시켰습니다. 하지만 그의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금 이 시간에도 ‘완전히 보존된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손에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히브리어로 ‘전통 마소라 본문’을, 그리스어로 ‘공인 본문’을 완벽하게 보존해 주셨고 이 둘을 근거로 보통 사람이 언제든지 접할 수 있는 성경 즉 ‘전 세계의 공용어’인 영어로 완벽하게 보존된 표준 잣대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저는 20년 이상 이 성경과 다른 역본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공학을 전공하는 경험주의 학자로서 수 십 차례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읽고 번역하면서 이 성경이 ‘단 하나의 오류도 없는 하나님의 순수한 말씀’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성경 말씀(단어) 보존 약속에 따라 지금 이 시간에도 완전히 보존된 성경이 우리 손에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과연 수많은 성경 중에 어느 것이 ‘참된 하나님의 말씀’일까요?

많은 분들이 - 심지어 크리스천들조차 - 이렇게 말합니다. “성경은 다 같은 것 아닙니까?”, “성경이 조금 다르다고 해서 무슨 큰 문제가 있습니까?” 저는 이에 대해 이렇게 답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당신이 참으로 성경을 믿는다고 하면 성경이 조금이라도 다르다는 사실이 세상에서 가장 충격적인 뉴스여야 하고 따라서 성경 이슈가 당신의 삶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연구해야 할 가치가 있는 가장 중대한 문제이어야 합니다!”

자 이제 간단하게 몇 구절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절

킹제임스 흠정역(KJV)

개역,NIV,NASV 등

마5: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며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고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며 악의를 품고 너희를 다루며 핍박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마9:13

오직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희생물을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배우라. 나는 의로운 자들을 부르러 오지 아니하고 죄인을 불러 회개하게 하려고 왔노라,하시니라.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19:9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음행 외에 다른 이유로 자기 아내를 버리고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자는 간음하며 또 누구든지 버림받은 여자와 결혼하는 자는 간음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연고 외에 아내를 내어 버리고 다른 데 장가드는 자는 간음함이니라

마20:16

이와 같이 마지막인 자가 처음이 되고 처음인 자가 마지막이 되리니 부름 받은 자는 많으나 선정된 자는 적으니라.

이와 같이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리라

마23:14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과부들의 집을 삼키고 겉치레로 길게 기도하나니 그런즉 너희가 더 큰 정죄를 받으리라.

없음

막10:21

이에 예수님께서 그를 보시고 그를 사랑하사 그에게 이르시되, 네게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네 길로 가서 네게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하시매

예수께서 그를 보시고 사랑하사 가라사대 네게 오히려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가서 네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막10:24

제자들이 그분의 말씀들에 깜짝 놀라더라. 그러나 예수님께서 다시 그들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얘들아, 재물을 신뢰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는 것은 심히 어렵도다!

제자들이 그 말씀에 놀라는지라 예수께서 다시 대답하여 가라사대 얘들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떻게 어려운지

막11:26

그러나 너희가 만일 용서하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의 범법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없음

요6:47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고전5:7

그러므로 너희는 누룩 없는 자들인즉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제거하라. 우리의 유월절 어린양 곧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희생물이 되셨느니라.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골1:14

그분 안에서 우리가 그분의 피를 통해 구속 곧 죄들의 용서를 받았도다.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딤전6:5

또 마음이 부패하고 진리가 없어 이득이 하나님을 따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뚤어진 언쟁이 생기나니 너는 그러한 자들로부터 떠나라.

마음이 부패하여지고 진리를 잃어버려 경건을 이익의 재료로 생각하는 자들의 다툼이 일어나느니라

비록 목사나 신학자가 아니라도 혹은 그리스어나 히브리어를 모른다 해도 위의 표에 밑줄 쳐진 부분이 성경에 있어야만 함을 신자라면 누구나 금방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이 없다면 교리가 약화되거나 왜곡될 수 있습니다. 실로 여기 나타난 차이는 너무나 명백하며 이로 인해 엄청난 신학/교리/믿음 상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바른 성경을 선택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한글개역성경, NIV, NASV 등의 모든 현대역본에서는 신약 성경에서만 자그마치 5000여 군데가 변개되어 있으며 베드로전후서에 상응하는 분량이 삭제되어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는 성경 문제와 관련된 이와 같은 진실을 보여 주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독자가 기록된 성경 말씀에서 영생을 얻는 줄로 생각한다면 ‘어떤 성경이 참된 하나님의 말씀인가?’를 논하는 성경 이슈를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이 정말로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면 다음과 같은 예수님의 말씀이 무엇을 뜻하는지 가만히 음미해 보기 바랍니다. 신학자나 목사나 교사의 말에 의존하지 말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영께서 독자의 가슴 속에 무어라 말씀하시는지 진리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그분께서 응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바,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마4:4).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마24:35).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은 분리시킬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분의 말씀을 사랑합니다.

이제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려면 성경의 진실 시리즈에 담겨 있는 '개역성경분석', '성경과 교리' 그리고 '매직마커 1'이라는 글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참고 : http://Keepbible.com